홈으로
>

커뮤니티

>

학과 News

학과 News

  • 홈    >    
  • 커뮤니티    >    
  • 학과 News
게시판 보기
<2002-07-26 연합뉴스>대구보건대생, 농촌 의료봉사 활동
작성자 : 학과사무실 작성일 :2017-04-19 15:04:24 조회수 : 1424
카테고리 : 언론속의 뷰티
(대구=연합뉴스) 문성규기자 = "받는 기쁨이 하루에 그친다면 주는 기쁨은 열흘이나 간다"대구보건대생들이 하계방학을 맞아 의료 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에서 의료 봉사 활동을 펼쳐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구보건대생 70여명은 군학협력 부대인 50사단 군의관과 대한적십자사 소속 의사 등과 함께 봉사단을 구성, 지난 24일부터 경북 칠곡군 가산면 사무소와 지산면사무소에서 의료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4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봉사 활동에서는 일반 진료 및 한방 진료를 실시하는 것을 비롯, 간기능 검사와 혈액.소변 검사 등 각종 질환 검사와 물리 치료, 운동처방 등을 하고 있다.

또한 시력 검진과 지각 인지 검사를 해 환자로 판명되면 돋보기와 지팡이 등을제공하고,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은 여성들과 어린이들에게 이.미용 봉사 활동을펴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농어촌 주민들을 위해 5년전부터 매년거액의 예산을 편성,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특히 참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통해 이웃 사랑을 체험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003-08-28 한겨래 신문>“멋드러진 헤나로 한국 기억하세요”
다음글 <2005-05-11 노컷 뉴스>대구보건대, 뷰티아트페스티벌 열어